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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지은이 마이크 김
옮긴이 이한이
출판사 현대지성
발행일 2024-01-29
판형 140*210
쪽수 288쪽
ISBN 9791139716498
정가 종이책 : 16,900원 | 전자책 : 11,900원
분야 자기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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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움이 최고의 브랜드다

나를 시장에 끼워 맞추지 말고

시장이 나를 원하게 하라!

 

마이크 김이 컨설팅해준 카피와 글은 내 콘텐츠를 훨씬 좋게 만들어주었다!”

_도널드 밀러무기가 되는 스토리』 저자

 

★★★ 도널드 밀러존 맥스웰 등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브랜딩 컨설턴트

★★★ 월스트리트 저널,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

★★★ 비주얼 전략가 이랑주 대표 강력 추천

 

당신의 SNS 계정에 들어가서 팔로우 목록을 살펴보자그중에는 가까운 지인들도 있겠지만정보를 얻기 위해콘텐츠가 재밌어서 또는 그 사람을 닮고 싶어서’ 팔로우한 인물도 여러 명 있을 것이다그들이 보유한 팔로워 수는 수만 명을 훌쩍 뛰어넘는다모두 퍼스널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사람들이다팔로워가 그저 몇백 명 남짓한 브랜드와 수만 내지 수십만 명의 추종자를 거느린 브랜드의 궁극적인 차이는 무엇일까?

책에서 저자는 진정성에 주목한다오래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작정 남들을 따라 하거나 거짓 이미지를 만들지 말고개개인이 가진 가장 자기다운 관점으로 세상에 존재감을 드러내야 한다고 말한다다시 말해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닌 브랜드 그 자체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나다움이 최고의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인생 과정 자체가 퍼스널 브랜딩이었던 저자는 처음 커리어를 시작할 때만 해도 마케팅이나 브랜딩에 문외한이었지만이제는 도널드 밀러존 맥스웰 등 유명 인사들을 비롯한 다른 사람들의 퍼스널 브랜딩을 돕는 성공적인 멘토가 되었다그가 현장에서 몸소 부딪히며 깨달은 가장 효과적인 브랜딩 비법을 8단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해 이 책에 모두 담았다. ‘브랜딩이 마치 거대한 벽처럼 느껴지고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두려운가아무것도 몰라서 주저하고 있는가그렇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서 읽어보자인생의 새로운 기회가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추천의 글

한국어판 서문

들어가며마이 스토리

 

1부 퍼스널 브랜드

1장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2장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관점을 전달할 것인가

 

2부 퍼스널 브랜딩 8P 전략

3장 1P: 관점 Point of View

4장 2P: 퍼스널 스토리 Personal Stories

5장 3P: 플랫폼 Platform

6장 4P: 포지셔닝 Positioning

7장 5P: 상품 Products

8장 6P: 가격 Pricing

9장 7P: 권유 Pitch

10장 8P 협업 Partners

 

책을 마치며

감사의 글

자기소개 템플릿

지은이 마이크 김(Mike Kim)

미국의 유명 강연가비즈니스 코치마케팅 전략가주로 퍼스널 브랜딩제품 출시 전략카피라이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인기 팟캐스트 채널 브랜드 유 팟캐스트Brand You Podcast’를 운영하고 있다소셜 미디어 마케팅 콘퍼런스트라이브 콘퍼런스팟캐스트 무브먼트 등 주요 행사에서 강연을 진행했고존 맥스웰도널드 밀러다니엘 G. 에이멘 등 리더십 및 마케팅 분야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의뢰를 받아 그들의 퍼스널 브랜드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카피라이팅 작업을 도왔다허핑턴 포스트』 『Entrepreneur.com』 『Inc.com』 등에 비즈니스와 마케팅 관련 칼럼을 기고하기도 했다.

저자는 음악 감독 일을 하다가 대학 입시 학원으로 이직해 파트타임 강사 자리를 얻었지만곧 자신의 마케팅 재능을 깨닫고 학원의 마케팅 총괄 책임자(CMO)로 파격 승진한다정식으로 마케팅 수업을 받은 적이 없어 시중에 나와 있는 마케팅 저서를 모조리 섭렵했다직무 전환 첫해에 막대한 실적을 쌓고 몇 년 동안 수백만 달러 규모의 회사로 성장시켰지만그는 곧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삶이 아닌 것을 깨닫고 회사를 뛰쳐나왔다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고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고정말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었던 그는 1인 기업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인생 과정 자체가 퍼스널 브랜딩인 저자는 현재 또 다른 사람들의 퍼스널 브랜딩을 돕는 성공적인 멘토가 되었고스스로 바라던 가장 자기다운 일과 삶을 즐기고 있다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온갖 시행착오를 통해 배운 가장 실용적인 지혜와 현실적인 조언으로 가득하다.

 

옮긴이 이한이

출판기획자 및 번역가국외의 교양 도서들을 국내에 번역해 소개하며대중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들을 기획·집필하고 있다옮긴 책으로는 콰이어트 리더십』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다시 리더를 생각하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부자의 언어』 『스토리텔링 바이블』 등이 있다지은 책으로는 문학사를 움직인 100이 있다.

책에서 배운 내용을 학원 홍보에 활용했더니 첫해에 수익이 급격히 증가했다그것만으로도 꽤 좋은 성과였다하지만 나는 그 이상을 원했다이 직업에서 저 직업으로 갈아타려고 뉴저지로 돌아온 것이 아니었다내가 바라던 건 자유였다내 아이디어로 세상에 선한 영향을 미치기를 바랐다내가 좋아하고 옳다고 믿는 일을 하고 싶었다정말 솔직하게 말해서다시는 사무실에서 일하거나 통근 생활을 하고 싶지 않았다결단코! _p.27

 

광고업계 황금시대의 책들은 공식적인 마케팅 방식을 알려주었지만, ‘1인 기업가가 될 준비를 하는 데는 부족했다그 당시 1인 기업가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하지만 내가 정말 되고 싶은 건 1인 기업가였다계속 공부를 하면서 나는 마이클 하얏트레이 에드워즈에이미 포터필드팻 플린 같은 현대의 마케터와 1인 기업가들을 알게 되었다나는 최고들에게서 배우기를 주저하지 않았다그리고 이들에게는 아이디어 이상의 무언가가 있음을 깨달았다. _p.28

 

좋은 소식은 누구나 고유한 무언가를 지녔다는 사실이다누군가는 신체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다또 누군가에게는 지적인 매력이 있다그 고유성이 기술태도성격적 특성과 관련되기도 한다그래서 각자 좋아하는 배우나 야구 선수가 다 다르다누군가는 케이티 페리보다 테일러 스위프트를 좋아한다그들의 음악을 넘어선 무언가를 보고 선택한 결과다세계에서 가장 연기를 잘하는 배우가장 멋진 음악을 하는 가수라는 타이틀은 중요하지 않다그보다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가 더 중요하다이것이 바로 브랜드. _p.29

 

이제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간단한 질문을 하나 하겠다. “과연 나는 모닥불 같은 사람인가?” 당신 주변에는 온기가 있는가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끌리고 다가오도록 장치를 구축했는가이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가당신은 사람들이 강연에자기 회사의 직원 앞에자기 인생에 초대하고 싶어 할 만한 사람인가? _p.39

 

공간을 만들었다면 이제 어떤 시장에 진입하고 싶은지 생각해야 한다시장은 크게 건강인간관계 세 분야로 나뉜다이 중에서 자신이 어느 시장에 들어갈 수 있을지 생각하라이와 관련해 인상적인 표현을 들은 적이 있다. “인간은 돈을 벌거나 결혼하거나 영원히 살기를 바란다.” 재밌지 않은가. _p.48

 

내 말이 계기가 되어 당신이 시간을 들여 기술을 갈고닦았으면 좋겠다저 멀리 앞서 나가는 사람을 보면 지금 바로당장한 번에 모든 일을 해내야 한다는 조급함에 시달리기 쉽다그러지 말자숨을 한번 크게 쉬어보라어떤 일도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당신이 하는 일은 당신이 지금 있는 자리와 하고 싶은 비즈니스에 기초해야 한다예를 들어전문 강연자가 되고 싶다면 나처럼 코칭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수업을 만들기보다는 먼저 팟캐스트와 간단한 홍보 행사 경험을 쌓는 편이 낫다. _p.133

직장 안에서도직장 밖에서도

퍼스널 브랜딩이 가장 중요한 시대

 

바야흐로 브랜딩의 시대다여전히 브랜딩이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잠시 주목해보자가장 자주 사용하는 SNS 계정에 들어가 자신이 팔로우하고 있는 목록을 살펴보자그중에는 가까운 지인들도 있겠지만정보를 얻기 위해콘텐츠가 재밌어서 또는 그 사람을 닮고 싶어서’ 팔로우한 인물도 여러 명 있을 것이다그들이 보유한 팔로워 수는 만 명 단위를 훌쩍 뛰어넘는다모두 퍼스널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사람들이다과거의 브랜딩은 기업 활동에 초점을 맞춘 용어였다그러나 SNS의 급부상으로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의 새로운 직업이 생겨났고갈수록 세분화·초 개인화되는 환경에서 개개인은 거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들은 외부에 보이는 자기 자신의 모습에 집착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해주길 바란다마케팅 용어로 바꿔 말하면각자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어 한다집 밖을 나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때 (하물며 집 안에서도 인터넷만 된다면당신은 이미 자신만의 브랜드를 형성하고 있다그리고 잘 구축된 퍼스널 브랜드는 인생에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기회를 가져다준다직장인이지만 부업을 병행하는 사람, N잡러콘텐츠 크리에이터유튜버기획자 등 직장 안과 밖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브랜딩이 필요하다그런데 브랜딩특히 진정한 의미의 퍼스널 브랜딩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닌

브랜드 그 자체가 되어야 한다

 

저자는 수많은 퍼스널 브랜드가 두 가지 방식으로 흐지부지 끝나버린다고 말한다첫 번째는 거짓 이미지를 파는 것이고두 번째는 자신의 진정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노출하는 것이다이 두 가지 방식은 일시적으로 관심을 끌 수는 있지만결국 오래가지 못하고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서서히 사라진다사람들은 처음에 콘텐츠나 이미지를 보고 어떤 사람을 좋아하기 시작하지만나중에는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에 집중한다콘텐츠를 넘어선 무언가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다퍼스널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개개인이 가지는 가장 자기다운 무언가저자는 퍼스널 브랜드가 오래 살아남으려면 이미지를 억지로 꾸며내는 게 아니라 자신이 브랜드 그 자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나다움이 최고의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저자가 이를 직접 깨닫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대학을 졸업하고 몇 가지 직업을 전전한 뒤마케팅과 전혀 상관없는 교회 음악 감독으로 커리어를 시작했다그 길을 계속해서 가고 싶지 않았던 저자는 대학 입시 학원에 취직해 파트타임 강사 자리를 얻었는데곧 자신의 마케팅 재능에 눈을 뜨고 순식간에 학원의 마케팅 총괄 책임자로 파격 승진한다마케팅에 문외한이었던 저자는 시중에 출간된 마케팅 책을 모조리 섭렵하고 배운 내용을 활용해 학원을 몇 배 이상의 규모로 성장시켰다그러나 오랜 직장 생활에 부침을 겪고 이조차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삶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그 길로 저자는 직장을 나와 1인 사업을 운영하기 시작했다돌아보니 저자의 인생 과정 자체가 퍼스널 브랜딩이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8P 전략

 

이 책의 저자 마이크 김은 미국의 유명 강연가이자 비즈니스 코치마케팅 전략가다주로 퍼스널 브랜딩제품 출시 전략카피라이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분야 인기 팟캐스트 브랜드 유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다주목할 점은 존 맥스웰도널드 밀러다니엘 G. 에이멘 등 리더십 및 마케팅 분야의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들 또한 마이크 김의 손길을 거쳐 지금처럼 뛰어난 퍼스널 브랜드로 거듭났다는 점이다책에 실린 수많은 해외 유수 기업인들의 추천사가 이를 증명한다.

이 책은 저자가 독자들이 드디어 이런 책이 나왔구나!”라고 느끼길 바라며 가장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을 담았다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세상에 내보이라고 주장하면서 실질적인 방법은 분명하게 제시하지 못하는 수많은 자기계발서와 마케팅 도서들에 질린 저자가 컨설팅 사업을 하면서 직접 정립한 퍼스널 브랜딩 8P 전략을 소개한다앞서 언급한 자신만의 무언가를 찾을 수 있도록 관점을 세우는 방법부터 브랜드 이름을 정하고 이력과 이메일을 작성하는 방법상품을 만들고 보완하는 방법퍼스널 브랜드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는 방법까지 총 8단계(관점퍼스널 스토리플랫폼포지셔닝상품가격권유협업)로 정리했다그야말로 브랜딩의 A to Z를 담은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이 책은 처음 시작하는 사람뿐 아니라이미 브랜드의 형식을 갖췄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나 리브랜딩이 필요한 사람 등 현장에서 일하는 모든 기획자에게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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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현대지성
등록일
2024.01.18 17:04
조회수
539